FAQ
HOME > 고객센터 > FAQ 화면인쇄
제목 실명 인증 및 아이핀(I-PIN)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없는 경우의 조치방법
구분 회원가입
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
내용

실명 인증 및 아이핀(I-PIN)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실명 인증 및 아이핀(I-PIN)인증에 필요한 가입자의 정보가 없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.

이러한 경우 민간 아이핀을 발급받으신 후 AT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아이핀(I-PIN)인증하기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됩니다.


 * 민간 아이핀 발급받는 방법

   ① 민간아이핀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핀 발급
   ②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민간아이핀 3사 본사를 방문하여 아이핀 발급
    - 2022년 1월 1일부터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민간아이핀 발급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[온라인 홈페이지 발급방법 및 대표전화]

  - 민간 아이핀 3사 중 1곳을 선택하여 홈페이지 접속

    * NICE평가정보(www.niceid.co.kr, 대표전화 1600-1522)

    * SCI평가정보(www.siren24.com, 대표전화 1577-1006)

    * 코리아크레딧뷰로(www.ok-name.co.kr, 대표전화 02-708-1000)

  - 기본정보 입력 및 본인확인(범용공동인증서, 본인명의의 휴대폰) 후 아이핀 발급

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.

목록

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7길 12(충정로 2가) 한국공인회계사회 대표자 최운열 | TEL : 02-3149-0236~2 | 사업자등록번호 : 102-82-02601

개인정보보호 책임자 : 이정섭(at@kicpa.or.kr) : Copyright(c) KICPA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