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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브라우저(엣지, 크롬) 결제오류시 해결방법
구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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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

  ▶ 엣지 브라우저에서 결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

    - 브라우저 상단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눌러 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로 전환 후 결제를 진행합니다.

        

       

   ※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, 우측 상단 더보기(···) 클릭 후 하단 Internet Explorer모드 선택

       



     ※ 해당 메뉴가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,  "설정" → "기본 브라우저" → 


        "Internet Explorer 모드(IE 모드)에서 사이트를 다시 로드하도록 허용" → "허용" 으로 변경


           







      ▶ 크롬에서 결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



  [크롬버전 91 미만]

 

 

    1. 크롬 주소 입력란에 “chrome://flags”를 입력하여 “Experiments” 설정 화면으로 이동

    2. samesite로 검색하여 “SameSite by default cookies”, “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” 2개 항목을 “Disabled”로 변경

    3. 하단의 “Relaunch”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적용한 후 테스트

 


[크롬버전 91 이상 - 윈도우(Window) PC]

 

 1.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해주세요.


     2. 크롬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"속성" 메뉴로 이동합니다.


     3. "대상(Target)" 필드의 값을 지우고 아래의 값을 붙여넣어 주세요.

      "C:\Program Files\Google\Chrome\Application\chrome.exe" --disable-features=SameSiteByDefaultCookies,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


    4. 적용 후 크롬을 다시 실행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.




 [크롬버전 91 이상 (MAC)]

 

    1.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해주세요.

    2. Terminal (터미널)창을 열어주세요.


    

    3. 아래의 명령문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엔터를 누르시면 구글 크롬창이 재오픈됩니다.

     명령문: /Applications/Google\ Chrome.app/Contents/MacOS/Google\ Chrome -disable-features=SameSiteByDefaultCookies,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


  4. 새로 열린 창을 이용해 결제를 진행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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