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T자격 공인 이전 취득자, 제2회 완화검정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 2016. 12. 23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1. 완화검정대상 : 제1회 ~ 제14회 AT 민간자격 취득자 2. 시험일정 및 시간 시험일정 회 차 | 원서접수 | 장소공고 | 시험일자 | 합격자발표 | 2회 | 2016. 12. 28 (수) ~ 2017. 1. 6 (금) | 2017. 1. 30 (월) ~ 2017. 2. 4 (토) | 2017. 2. 4 (토) | 2017. 2. 22 (수) |
※ 원서접수 시작시간은 2016. 12. 28 (수) 09:00부터 원서접수 마감시간은 2017. 1. 6 (금) 18:00까지 임 ※ AT자격 공인 이전 취득자 완화검정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동안 6회에 걸쳐 실시 [차기 시행회차 안내 바로가기] 시험시간 등 급 | 시험시간 | FAT 1급 | 12:30 ~ 13:10 | 40분 | TAT 1급 | 12:30 ~ 13:30 | 60분 | FAT 2급 | 15:00 ~ 15:40 | 40분 | TAT 2급 | 15:00 ~ 16:00 | 60분 |
- [FAT 2급과 TAT 2급], [FAT 1급과 TAT 1급]이 동일한 시간대에 시행됨으로 중복접수가 불가능합니다.(정기검정, 완화검정 동시 응시시에도 적용됨) - 수험자는 반드시 시험시간 20분전까지 입실하여야 함 - 수험표(본인사진 첨부) 및 신분증 미소지자는 시험응시 불가(퇴실) 조치 (단, 유효한 신분증의 경우만 인정) [유효 신분증 종류확인 바로가기] ※ 일반계산기이외의 휴대전화기에 내장된 계산기, 공학용 계산기 및 전자수첩 등은 사용할 수 없음 ※ 고사장 입장시 휴대전화기는 반드시 끄고, 수험 중 휴대전화기 사용이 발견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퇴실조치함. 3. 등급별 평가범위 AT 자격시험 홈페이지> 수험정보> 자격시험 안내 참조 [자격시험 등급안내 바로가기] ※ 시험과 관련하여 세법·회계처리기준 등을 적용하여 정답을 구하여야 하는 문제는 시험 시행 공고일(2016. 12. 23) 현재 시행중인 법률·기준 등을 적용하여 그 정답을 구하여야 함 4. 시험방법 실무이론평가 : 면제 실무수행평가(배점 100%) : 회계·세무 S/W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기형 문제 ※ 실무수행프로그램(회계·세무 S/W 프로그램) : 더존 Smart A(iPLUS) 프로그램(2016년 버전) 5. 합격 결정기준 등급별 100점 만점기준으로 시험과목 합계 70점 이상 취득 시 합격
6. 원서접수 접수기간 : 2016. 12. 28(수) ~ 2017. 1. 6(금) 접수방법 : AT자격시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개인접수 ※ 2개의 등급을 응시하는 경우 시험시간이 겹치지 않는 범위에서 선택 가능 ※ 원서접수시 응시자 본인 사진을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※ 1회~14회 단체접수 응시생의 경우 단체접수 응시내역 통합 확인 후, 원서접수가 가능함. [단체접수 응시내역 통합 확인하기]
7. 응시료 / 자격증 발급비용 응시료 : 등급별 각 8,000원 / 자격증 발급비용 : 각 5,000원 응시료 면제대상 : 소년소녀가장, 조손가정자녀, 북한이탈주민자녀,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 (단, 응시자에 한해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환급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을 통해 가능, 기간 종료 후 환급 불가능.) 납부방법 : 원서접수 시 신용(체크)카드결제,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이체 중 택일 ※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반드시 출금계좌 예금주의 공인인증서 필요 응시료 반환기준: 접수기간내 접수취소시 100%반환, 접수마감 다음날로부터 3일간 취소시 50%반환, 접수마감 다음날로부터 3일 경과 후 취소시 반환없음 (단, 인터넷수수료는 반환금액에서 제외됨) [응시수수료 반환 기준 바로가기] 8. 시험장소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응시원서 접수결과에 따라 응시인원이 일정 인원에 미달하는 경우 인근지역을 통합하여 실시함 (단, 제주 지역 고사장은 2017년 8월 개설 예정) ※ 시험장소는 응시원서 접수마감 이후, 입력된 주소지를 기준으로 시험장소 및 고사장 배정이 이루어지므로 원서접수 시 수험자가 선택할 수 없음 ※ 고사장별 주차시설 확보가 어려운 관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바람(주차비 개인부담) 9. 시험장소 공고 및 수험표 출력 시험장소 공고기간 : 2017. 1. 30(월) ~ 2017. 2. 4(토) ※ 응시자는 시험장소 공고기간 내 수험표를 출력하여 시험당일 신분증과 함께 지참할 것
10. 합격자발표 및 자격증 신청 합격자발표일 : 2017. 2. 22(수), 09:00 AT자격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 함 자격증 신청 : 합격자의 경우 AT자격시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우측하단 “자격증발급신청” 탭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음 ※ 완화검정 합격자는 완화검정 합격일로 부터 5년동안으로 유효기간이 변경됩니다. (단, 기존에 취득한 자격의 회차는 변동이 없음) ※ 개인 및 단체접수에 관계없이 합격자가 자격증발급신청을 하는 경우에만 자격증 발급이 가능 11. 기타사항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자격시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및 이메일로 문의바람 ▶ 전화 : 02-3149-0232~5 ▶ 이메일 : at@kicpa.or.kr
|